김해시 웰컴레지던시 김다혜/Cordula-Y 2인전, ‘Placement’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5:18
  • -
  • +
  • 인쇄
입주작가 릴레이전 [공생감각] 4회차, 9월 23일(월)~10월 8일(토)까지
▲ 릴레이전 [공생감각] 포스터(좌), Placement 전시 연계 체험 홍보포스터(우)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웰컴레지던시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갤러리‘무계’에서 2인전‘Placement’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2024 웰컴레지던시 입주작가 릴레이전 [공생감각]의 마지막 순서로 전시에는 영상 장르의 김다혜와 회화 장르의 Cordula-Y가 참여, 영상·사진 및 회화 작품을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선보인다.

전시 제목인 ‘Placement’는 ‘배치’라는 의미의 영단어로, 두 작가가 어떤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나타낸다.

네덜란드 국적의 Cordula-Y는 그녀의 유화에서 김해를 일상의 오브제로 표현하는 동시에 네덜란드 문화로 상징되는 물과 함께 배치한다.

한국과 유럽을 오가며 영상 분야 전반에서 활동해 온 김다혜는 김해에서 수집한 영상 이미지들에 신화적 이야기를 덧씌워, 장소와 시간을 재배치한 새로운 내러티브를 구성했다.

웰컴레지던시 송성진 총괄PM은 “이번 2인전은 김해에 머무는 두 작가가 각자의 시선으로 구축한 지역의 문화적 장소와 시간이 펼쳐지는 현장이다.

각각의 요소가 어떻게 ‘배치’됐을 지에 대해서 많은 시민이 궁금증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 중에도 지난번과 같이 무료 전시 연계 체험이 운영된다.

김다혜 작가는 9월 28일 초등생을 위한 일일 연기 클래스를, Cordula-Y 작가는 10월 5일 창의성을 키워줄 ‘폼보드 주전자 꾸미기’ 체험을 각각 준비한다.

접수 신청은 오는 9월 4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전시 중 개막식 등 별도 부대행사는 없으며, 매주 일요일은 휴관한다.

관련 내용은웰컴레지던시 인스타그램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