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 실무회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20:53
  • -
  • +
  • 인쇄
▲ 동해시, 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 실무회의

[뉴스스텝] 동해시가 지난 13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위기 청소년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4년 청소년안전망 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해시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필수연계기관과 청소년 유관기관 상호간에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의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5개 기관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학교 밖 청소년 통합지원에 대한 사례회의,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기관연합 캠페인 계획에 대한 논의로 13명의 실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학교 밖 위기 청소년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 및 실질적인 지원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겼다.

시는 하반기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소속기관들이 연합으로 홍보 활동을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차원의 안전망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가지역 내 위기 청소년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든든한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농업인과 함께한 가을 벼베기… 수확의 기쁨 나눴다

[뉴스스텝] 논산시가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지역 농업인이 함께하는 벼베기 현장을 찾았다.15일 논산시 광석면 이사리 일원에서 (사)후계농업경영인 논산지회(회장 강용인)가 주최하는 벼베기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관계 공무원, 농업인단체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가을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이날 수확한 벼는 ‘보람찰벼’로 찰기가 뛰어나고 식감이 부드러워 찰밥, 떡 등 다

괴산군, 연풍면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 괴산군은 총사업비 250억 원을 투입해 연풍면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연풍은 조령 3관문과 이화령고개 등으로 잘 알려진 지역으로, 트레킹과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군은 2027년까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체류형 관광거점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이다.사업은 연풍으로 오는길 연풍여행자플랫폼 안전한 자연쉼터 연풍 등 3개 프

울산도서관 ‘한국 도서관운동 선구자 간송 엄대섭 전(展)’개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은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한국 도서관운동 선구자 간송 엄대섭 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 도서관운동가 간송(澗松) 엄대섭 선생의 삶과 도서관 정신을 재조명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지난 2023년부터 매년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전시에는 활동 기록 사진 15점과 도서 30여 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간송(澗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