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관광재단,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위한 ‘설악산 책방’ 전문가 강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0:25:12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 6개 지역의 책 · 독서문화 전문가 초청 강연 시작
▲ 속초문화관광재단,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위한 ‘설악산 책방’ 전문가 강연 개최

[뉴스스텝]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강원문화재단)의 ‘2024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에 선정된 '설악산 책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문가 초청 강연 '책을 쓰고 만들고 나누고 읽는 사람의 이야기'를 시작했다.

'설악산 책방'은 지역 독서문화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는 ‘설악북클럽’과 독서문화 증진 및 시민 인식 변화를 위한 ‘한 달에 책 한 권’ 캠페인으로 구성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설악북클럽에는 도서관, 서점, 시민 모임, 작가 등이 참여해 독서문화와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강연 '책을 쓰고 만들고 나누고 읽는 사람의 이야기' 프로그램은 속초를 기준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인근 지역(고성, 양양, 인제, 강릉, 동해)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독서문화 이야기를 전한다.

도서관, 서점, 출판사, 작가, 교육자, 북튜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책과 독서문화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3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로컬 출판의 현재와 미래(고성, 출판사 온다프레스 박대우) ▲못 버린 책, 못 버린 미래 – 책은 어떻게 살아남는가(속초, 前 출판미디어학과 교수 임종기) ▲서울이 아니라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양양, 양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작가 김희주)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 여행은 서서 하는 독서 – 1세대 여행작가의 로컬 책방 운영기(동해, 책방 잔잔하게·여행작가 채지형) ▲인제 기적! 도서관의 고정관념을 깨다(인제, 기적의도서관 심민석) ▲텍스트힙에서 독서루틴으로(강릉, 북튜버 홍혜주)를 주제로 오후 4시부터 문우당서림, 완벽한 날들, 속초교육도서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병선 이사장은 “속초의 자연과 함께한 야외 책방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 강연은 지역과 책에 대해 깊이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라며, “속초시민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책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강연 2일 전까지 네이버폼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