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타부곡스 드림(일일 카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0:15:30
  • -
  • +
  • 인쇄
12월 7일 제2회 스타부곡스 드림 행사
▲ 동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타부곡스 드림(일일 카페)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북카페’에서 오는 12월 7일에 ‘스타부곡스드림’ 일일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은 ‘스타부곡스드림’은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했거나 교육 중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강화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지역사회 공헌 행사이다.

이번 일일 카페는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제조한 커피 및 다과 등 다양한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저연령 아동과 청소년 동반 가족에게는 크리스마스 키트 만들기 무료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스타부곡스드림 행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지역과 상생하며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청소년들의 열정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