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시티하동 주민협의회, 섬진강문화재첩축제서 슬로시티 하동 홍보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20:41
  • -
  • +
  • 인쇄
‘살기 좋은 하동’ 위해 슬로시티 정신 널리 알려
▲ 슬로시티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16일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장인 송림 일원에서 슬로시티하동 주민협의회 문술갑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슬로시티 하동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3일 발대식을 통해 출범함 슬로시티하동 주민협의회는 18명으로 구성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협의회는 기획분과, 교육・문화, 생태환경분과의 3개 분과로 나누어 월별 정기 모임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교육・문화 분과위원회에서는 농번기가 끝나가는 6월 말경에 읍면장 이장회의 시 슬로시티 교육을 계획 중이다.

이번 홍보활동은 기획분과 위원회에서 6월 정기 모임과 섬진강문화재첩축제와 연계하여 슬로시티하동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여 추진하게 됐다.

슬로시티하동 주민협의회는 향후 하동군 축제나 행사 개최 시 적극 동참하여 “살기 좋은 하동”을 만들기 위해 군 전역에 슬로시티 정신을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슬로시티 하동은 하동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느린 삶의 가치를 알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이 더 나은 생활 환경과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서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 개막

[뉴스스텝]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이 지난 5일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에서 개막했다.‘연천 은대리 벽돌 break’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 20분 오프닝 행사로 막을 올렸으며, 지역 미술작가 31명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전시 작품은 유화, 아크릴화, 수채화 등 회화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각기 다른 화풍과 해석이 더해져 산업 유산 공간인 문화벽돌공장과 독특한 조화를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운영

[뉴스스텝] 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에서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이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말 특별 행사'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를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산타의 책 나눔’(자원 순환을 위한 제적도서 나눔)과 ‘산타의 빙글빙글 퀴즈 마을’ ‘반짝반짝 나무막대 트리’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 따뜻한 감동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2월 5일, 한 해의 마지막을 음악으로 물들이는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1부 무대는 계양구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됐으며, 이어 무대에 오른 소프라노 김아라가 맑은 음색으로 공연장을 따뜻한 감동으로 채우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