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남 마이스 포럼’ 9월 26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25:36
  • -
  • +
  • 인쇄
경남 전시 복합 산업(MICE)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남관광재단은 오는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경남 마이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 마이스 포럼’은 경남지역 전시 복합 산업(MICE)의 성장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경남관광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업계 관계자 등 150여 명이 모여 ‘경남 마이스·관광의 미래, 남해안’을 주제로 경남지역 전시 복합 산업의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개회식과 기조강연 3개의 주제 발표,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오는 13일까지 경남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링크로 접수하면 된다.

이날 기조강연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정광민 연구위원이 ‘지역 성장 동력 국제회의산업 육성’을 주제로 포럼의 포문을 연다.

주제 발표는 (최일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실장) ‘남해안 관광 활성화 실현을 위한 경남의 정책 방향’ ▴(채동렬 경남연구원 연구위원)‘해양레저 관광과 마이스 산업 : 새로운 기회와 전략’ ▴(허준 동덕여대 교수) ‘글로벌 해양 관광·마이스 도시 브랜드 구축 방안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포럼은 경상남도가 남해안 지역을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조성하고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있는 부분과 발맞추어 남해안 관광과의 연계를 통한 경남 전시 복합 산업의 성장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발전적인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경남 마이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관광과의 발걸음을 같이 해야 한다”면서, “경남의 마이스 산업의 발전적인 미래 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발전적인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