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회계 및 부가가치세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0:25:38
  • -
  • +
  • 인쇄
부가가치세 교육 첫 도입 직원 250명 참석
▲ 김해시, 회계 및 부가가치세 교육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회계 및 부가가치세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에는 본청, 사업소, 출자·출연기관의 실무 직원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부가가치세 교육은 이번에 처음 도입돼 올바른 세금 신고·납부를 위한 직무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

먼저 진행된 ‘부가가치세 역량 강화 교육’은 장용우 세무사(장용우 세무회계사무소)가 강사로 나서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한 △부가가치세 개념 및 기본 체계 △지방자치단체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업무의 중요성 △부가가치세 신고 및 처리 절차 △매입세액 공제 절차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회계 실무 교육은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과 한길옥 부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회계 기초 및 관련 법령 △세출 과목 해소 및 실무 적용 방법 △신용카드 및 일상경비 지출 실무 △계약 절차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했다.

교육 참석 한 공무원은 “회계와 세금 관련 제도가 계속 변화하고 있어 정기적인 실무 교육이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부가가치세 교육이 실무 처리에 실질적인 지침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성소희 회계과장은 “공무원들의 회계, 세금 업무 역량은 곧 시의 재정 투명성과 직결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더욱 탄탄히 다져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재정 운영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하반기에는 이번 교육과 찾아가는 회계 실무 교육을 실시해 직원 역량을 강화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국토교통부와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부동산 공시제도 개선방안'의 후속조치 중 하나인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를 제도화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그간 국토교통부는 정책연구용역 등을 통해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운영매뉴얼(안)을 마련하고, 이를 서울ㆍ경기ㆍ충남 지역에 시범 적용

광산구의회, 제300회 임시회 마무리

[뉴스스텝] 광산구의회가 3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 진행된 제300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하고, 조례안·일반안 등 총 23건을 처리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서가 승인됨에 따라 광산구의회는 다가오는 제301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인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8일간 구정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지방4대협의체장 간담회 개최 및 공동성명서 발표

[뉴스스텝]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협의회) 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은 30일 시도지사협의회에서‘지방정부 4대 협의체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앙지방 대등․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공동성명서』발표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이재명 정부의 출범과 함께 자율과 책임, 협력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 완성을 위해 중앙-지방이 국정의 동반자로서 상호 대등하고 협력적인 관계의 확립을 논의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