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0:20:09
  • -
  • +
  • 인쇄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북삼도서관 3층
▲ 동해시,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 서비스’를 오는 7월 14일까지 북삼도서관 3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 서비스’는 북삼도서관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국민 누구나 과학을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의 소장품을 이용하여‘단위야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하는맞춤형 과학 컨텐츠이다.

특히 이번 컨텐츠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과거에 사용했던 단위 관련 기기를 통해 세상의 기준인 ‘단위’의 시작과 그 쓰임, 발전과정 등을 알아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는 전시와 교육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시는 7월 14일까지 길이, 무게, 시간 측정과 관련된 26점이 전시되고, 교육은 7월 7일 오후 1시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북삼도서관 3층 3강의실에서 ‘도르래에서 찾아보는 편리한 발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는 북삼도서관 3층 로비에서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7월 4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동해시립도서관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북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국립중앙과학관의 소장품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체험하며 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자산 규모가 큰 수도권 대형 베이커리카페" 국세청 실태조사

[뉴스스텝] 가업상속공제는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속세 혜택을 주는 제도로 공제 대상 업종을 법에 열거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서울 근교 등 대형 부지에 문을 여는 베이커리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일부는 고액자산가의 가업상속공제를 위한 편법 수단이 아닌지에 대한 의혹이 언론 등에서 제기되고 있다.그 이유는 커피전문점(음료점업)은

제주도, 바다를 건넌 투자, 제주 스타트업의 미래가 되다

[뉴스스텝] ‘한일 제주 스타트업 펀드’에 출자한 재일제주인 4명이 24일 재일본 관동 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이번 감사패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한일 간 민관 협력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특히 재일제주인의 자발적인 출자를 통해 모국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