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개학 맞아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0:20:20
  • -
  • +
  • 인쇄
호흡기 분비물 통해 전파돼 주의 당부
▲ 1. 질병관리청 건강브리핑 홍보문.

[뉴스스텝] 천안시는 7일 개학을 맞아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호흡기 감염병은 기침 시 분비되는 비말,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질환으로,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백일해, 인플루엔자 등이 있다.

피부에 수포가 생기는 수두와 볼거리로 알려진 유행성이하선염은 3~ 6월에 많이 발생한다. 특히 수두는 전파력이 강해 실내 공동생활을 하는 학령기 연령층에서 집단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백일해는 학령기 소아 청소년이 86%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개학 이후 감염 위험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

호흡기 감염병은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마스크 착용 ▲실내 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호흡기 감염병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지금이라도 인플루엔자 등 예방접종을 해달라”며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예방수칙을 각별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