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거도서관, ‘꿈드림놀이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0:30:33
  • -
  • +
  • 인쇄
책놀이터와 공연놀이터 진행
▲ 천안시 성거도서관 꿈드림놀이터 홍보문

[뉴스스텝] 천안시 성거도서관(관장 이충미)은 ‘꿈드림놀이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꿈드림놀이터는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책놀이터와 공연놀이터로 나눠 운영된다.

책놀이터에서는 도서관에 방문해 도서를 대출하면 뽑기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3월과 11월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 속에서 만난 초록 친구들’, ‘작은 예술가의 책 그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10월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원작 소설이 있는 영화 추천서를 작성하면 간식을 제공하는 ‘영화와 책이 만났을 때’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놀이터에서는 ▲5월, 공룡이 살아있다 ▲6월, 찾아가는 음악회 ▲12월, 크리스마스 코미디 마술쇼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성거도서관(041-521-3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거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꿈드림놀이터를 통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