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 ‘Pre아카데미’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0:30:5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우수한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초등학교 5 부터 6학년과 중학교 1 부터 2학년을 대상으로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올해 신규프로그램인 ‘Pre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에 위탁 운영되는 사업으로 군의 지역인재 육성 및 대학진학 지원 프로그램이다.

‘Pre아카데미’는 아카데미 정규수업반에 들어가기 전 단계 교육으로 정선군의 인재육성 선순환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Pre아카데미’는 ‘꿈키움아카데미’, ‘창의인재아카데미’ 2가지 과정으로 운영되며, Pre아카데미 수료 후에는 아카데미 정규수업반으로 입학하게 되는 구조이다.

‘꿈키움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 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 창의융합 수업을 통해 기초학력 신장 및 자신의 꿈과 비전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창의인재아카데미’는 중학교 1 부터 2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목과 창의융합 중등과정 교육을 통해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기본교과 학습능력 향상과 창의융합 소양 함양,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Pre아카데미’는 연간 2회(상·하반기) 운영하며, 각 3개월(12주)간 운영된다.

‘Pre아카데미’ 참가자는 3월 6일부터 3월 9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Pre아카데미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다.

신민규 정선군청소년수련관 관장은 “Pre아카데미‘는 기초학력 향상과 올바른 학습습관 배양을 위해 교육·지도하고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관내 초·중학교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올해 ‘Pre아카데미’를 시작으로 교육대상자의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며, 올해 5월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