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 ‘Pre아카데미’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0:30:5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우수한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초등학교 5 부터 6학년과 중학교 1 부터 2학년을 대상으로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올해 신규프로그램인 ‘Pre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에 위탁 운영되는 사업으로 군의 지역인재 육성 및 대학진학 지원 프로그램이다.

‘Pre아카데미’는 아카데미 정규수업반에 들어가기 전 단계 교육으로 정선군의 인재육성 선순환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Pre아카데미’는 ‘꿈키움아카데미’, ‘창의인재아카데미’ 2가지 과정으로 운영되며, Pre아카데미 수료 후에는 아카데미 정규수업반으로 입학하게 되는 구조이다.

‘꿈키움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 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 창의융합 수업을 통해 기초학력 신장 및 자신의 꿈과 비전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창의인재아카데미’는 중학교 1 부터 2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목과 창의융합 중등과정 교육을 통해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기본교과 학습능력 향상과 창의융합 소양 함양,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Pre아카데미’는 연간 2회(상·하반기) 운영하며, 각 3개월(12주)간 운영된다.

‘Pre아카데미’ 참가자는 3월 6일부터 3월 9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Pre아카데미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다.

신민규 정선군청소년수련관 관장은 “Pre아카데미‘는 기초학력 향상과 올바른 학습습관 배양을 위해 교육·지도하고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관내 초·중학교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올해 ‘Pre아카데미’를 시작으로 교육대상자의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며, 올해 5월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방위사업청, 한-말레이시아, '전략적 동반자' 기반 방산협력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석종건 방위사업청장과 모하메드 칼레드 노르딘(Mohamed Khaled Nordin) 말레이시아 국방부 장관은 10월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의 방산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공식 체결했다.이번 MOU는 2024년 양국이 수립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국방 분야에서 한층 격상시키는 중대한 의미를 지니며, 특히

관세청, 내수 활성화를 위한 관세행정 지원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관세청은 국민 소비 확대와 기업 투자 활성화를 통해 내수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10월 27일 '관세행정 내수활성화 지원대책'을 마련·추진한다고 밝혔다.최근 경제상황은 미국 관세정책 변화, 해외직구 증가, 고물가 지속 등으로 내수 여력이 약화되는 한편, 케이(K)-관광 등 한류 확산으로 외국인 소비와 투자 유인이 증가하는 등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관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