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힐링 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0:20:18
  • -
  • +
  • 인쇄
일시 및 장소: 2024년 6월 3일 9시~13시 / 무릉별유천지 일대
▲ 동해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힐링 나들이

[뉴스스텝]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관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5명을 모시고 관내 무릉별유천지 일대에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거동불편 및 경제적 이유 등으로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고독감을 해소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차량 및 여행비용을 지원하였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한 분과 짝을 이뤄 출발부터 귀갓길까지 동행해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여행 과정에서 말벗과 1일 돌보미 역할을 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송정동에서 렌터카 사업을 하는 원 렌터카 박기영 대표는 15인승 차량뿐만아니라 운전까지 무료로 봉사를 하는 등 직접 사업에 참여하였고,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꾸준히 봉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경희 위원장은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물적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류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