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경남 궁도인 생활체육 궁도대회 및 경남 입승단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0:25:40
  • -
  • +
  • 인쇄
경남 궁도인 800여 명 참가…하상정서 갈고닦은 기량 겨뤄
▲ 하동군 경남 궁도인 생활체육 궁도대회 및 경남 입승단 대회 개최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4일부터 6일 하동읍 하상정에서 ‘경남 궁도인 생활체육 궁도대회 및 입승단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경남궁도협회(회장 유재근)가 주최하고 하상정(사두 이종현)이 주최 ·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경남 궁도협회 회원 550여 명과 궁사 25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합을 펼쳤다.

대회는 4일 하승철 군수와 이하옥 군의회 의장, 강희순 부의장, 궁도인, 초청 인사들이 참석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궁도인 생활체육 궁도대회, 입·승단 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궁도대회 개인전 우승은 강대진(진주 덕수정), 2위는 박진욱(진주 남강정), 3위는 이영호(창원 벽해정) 선수가 차지했다.

입·승단 대회에는 총 250여 명 중 42명이 입 · 승단했으며, 입 · 승단자는 대한궁도협회에서 발급한 단증과 궁대를 수여 받았다.

하승철 군수는 “민족의 정신과 전통문화의 맥을 잇는 궁도인들의 저변 확대와 교류 활성화를 위해 관심과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2주 뒤 5월 16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하동군수기 전국 남녀 궁도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