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년 직업교육훈련 2개 과정 수료생 33명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0:30:33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년 직업교육훈련 2개 과정 '힐링푸드·플랜 플레이팅과정' 및 '스마트한 디자인 사무원 양성과정'의 수료생 33명을 배출 하였다.

힐링푸드·플랜 플레이팅과정은 2024년 4월 22일부터 6월 20일까지 주 3회 총 100시간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정선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힐링 음식 개발 및 치유 음식 등 요식업 관련 창업 수업 진행으로 최종 17명이 수료하였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중 5명은 현재 창업을 앞두고 있으며,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창업 컨설팅 사후관리와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서 안정적인 창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한 디자인 사무원 양성과정 역시 4월 22일 시작해 7월 4일까지 주 4회 총 160시간 교육으로 워드프로세서 2급, GTQ 1급 등 자격증 과정으로 최종 16명이 수료하였으며, 현재 자격증 시험 응시 10명, 수료 후 6명 추가 응시 예정이다.

교육기간 중 1명은 취업에 성공하였고 자격증 취득 후 기업과 연계하여 전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 과장은"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 및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전문 직업교육은 물론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