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지성을 만난다! 2024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스타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0:25:33
  • -
  • +
  • 인쇄
제1강좌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AI가 바꾸는 메타세상 생존 전략’
▲ 최고의 지성을 만난다! 2024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스타트!

[뉴스스텝] 군산시에서 열리는 지식의 향연, 2024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의 첫 강좌가 25일 오후 7시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강좌는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가 연사로 등장해 ‘AI(인공지능)가 바꾸는 메타 세상에서의 생존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최재붕 교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tvN story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 SBS Biz '빅퀘스천'등 다수 방송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 “포노사피엔스코드 CHANGE9”,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엔짱(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위하여)” 등이 있다.

이번 최재붕 교수의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좌는 사전 예약 없이 450명 참여 가능하며 군산시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참여도 가능하다.

특히 금년부터 평생학습 행복포인트 제도와 연계,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좌 참여 시 포인트 2,000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평생학습 행복포인트 제도는 평생학습 강좌를 수강하고 일상에서 연계된 활동을 증빙자료로 제출할 경우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3만 포인트 이상 적립한 수강생은 포인트 교환권을 발급받아 서점에서 도서로 교환할 수 있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이 시기는 사회나 경제, 모든 면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시대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야한다”고 전제하며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자기 계발을 위한 노력이 필수적인 시대에 새만금아카데미 강좌가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지식의 원천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산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 도시’라는 비전하에 시민들이 문화시민 역량을 갖추게 하기 위해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뒤이을 군산새만금아카데미의 제2강좌는 김병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가 진행하는 ‘행복한 가정, 아름다운 부부’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