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0:25:19
  • -
  • +
  • 인쇄
7월까지 관내 학교급식 운영 204교 대상 실시
▲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까지 관내 204개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은 ▲냉장·냉동시설 온도 관리 ▲식재료 소비기한 준수 여부 ▲방충·방서시설 관리 상태 ▲조리실 청결상태 등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 전반이다. 점검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시정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160개 학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미생물 검사도 실시한다. 검사는 급식실에서 사용하는 조리도구를 대상으로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 대장균의 검출 여부를 확인하고, 소독 및 살균 관리를 강화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박지훈 교육장은 “식중독은 기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최근 봄철 기온 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을 위해 철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여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