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목조문화유산 합동소방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0:20:25
  • -
  • +
  • 인쇄
보물 율곡사 대웅전 대상
▲ 산청군, 목조문화유산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산청군은 올해 상반기 목조문화유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산청소방서와 함께 추진한 훈련은 신등면 소재 율곡사 대웅전(보물)에서 진행됐다.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인 율곡사 대웅전은 목조건축물로 화재에 취약해 화재 발생 시 율곡사 관계자와 문화유산 안전경비원의 초동대응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훈련은 신속한 신고, 초기 진화, 동산문화유산 이동 및 보호, 산불로부터 율곡사 대웅전을 보호하기 위한 수막설비 작동, 소방차량에 의한 진화 등 초동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산청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초동대응 행동요령을 익히고 화재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화재로 인한 문화유산 재난피해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등 문화유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