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능인력(K-Point E74) 체류자격 전환 철원군 자체 추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0:20:23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법무부에서는 산업현장 인력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올해 외국인 숙련기능인력(E-7-4) 쿼터를 5천명에서 3만 5천명으로 대폭 확대하는 K-Point E74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 중앙부처 추천으로만 운영했던 본 제도는 기업체 및 광역지자체의 추천을 추가로 확대하여 강원특별자치도에 83명의 쿼터가 배정됐고 철원군은 8명으로 확정됐다.

K-Point E74 전환요건 점수제 합계가 가점을 포함하여(중앙부처 가점 제외) E74 점수 170점 이상인 경우에 철원군 자체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환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신청일 기준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소재 기업에서 1년 이상 근무 중인 자가 그 대상이다.

추천신청은 2024년 12월 20일까지 신청자(외국인)가 담당 부서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고 쿼터 소진에 따라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경제진흥과 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