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향토장학회,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0:30:26
  • -
  • +
  • 인쇄
중고생 대상 최대 10만원 12월 13일까지 신청·접수
▲ 산청군향토장학회,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뉴스스텝]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산청군 중·고등학생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중·고등학생의 어학능력 향상과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산청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지원은 6월 1일부터 응시한 어학시험에 대한 응시료 실비를 1인 최대 10만원 한도 내로 이뤄진다.

신청은 12월 13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재)산청군향토장학회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동 (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중·고등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과 교육환경개선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기후지킴이 포인트 시범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기후지킴이 포인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후지킴이 포인트는 김해형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제도이다.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14세 이상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생활권자(김해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김

빠짐없이 담고 더 챙겼다, 춘천시 내년 국비 6070억

[뉴스스텝] 춘천시가 내년도 국비 6,070억 원을 확보, 민선8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춘천시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대거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비 확보 규모는 꾸준히 늘며 2026년에는 6,000억 원대에 이르게 됐다. 사업별로는 △신규사업 36건 △계속사업 37건 △연례반복사업 371건 등 전

고령군보건소,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군은 2일 고령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와 증상, 고위험군 대상 예방수칙, 대응요원 주의사항, 의심 증상 발현 시 신고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에 이어 개인보호복(LEVEL-D) 착·탈의법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