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4 청소년 갯벌 레인저스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0:25:04
  • -
  • +
  • 인쇄
▲ 고창군, 2024 청소년 갯벌 레인저스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일 람사르고창갯벌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 청소년 갯벌 레인저스’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 갯벌 레인저스는 방풍 해송숲과 사구, 셰니어까지 하나로 이어진 고창갯벌의 습지생태계 탐구와 고창갯벌을 찾아오는 새를 계절별로 탐조하고 다양한 자연놀이를 펼칠 람사르고창갯벌센터의 새로운 생태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갯벌 레인저스는 고창군 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20명을 모집하여 한해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8회에 걸쳐 갯벌 숲 배움터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갯벌레인저스 활동 일지를 출판할 예정이다.

고창갯벌의 생태계 탐구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생태 감수성과 습지보전인식 증진, 미래 습지보전 주제로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 그린리더 양성을 목표하고 있다.

이번 갯벌 레인저스 발대식 행사에는 20명의 청소년 갯벌 레인저스 선서 낭독을 마친 후 문화유산마을 이영덕 원장님과 갯벌에 나가 ‘갯벌대장과 함께 떠나는 갯벌탐험’을 주제로 탐조활동을 펼쳤다.

서치근 고창군청 해양수산과장은 “세계자연유산 등재 가치의 중심인 철새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탐조의 즐거움을 알게 하여 탐조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 고창갯벌의 중요성과 철새들을 통해 세계가 연결되어 있음을 인식할 수 있게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