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농산물의 특별한의 변신…샘샘, ‘논두렁 시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0:25:09
  • -
  • +
  • 인쇄
▲ 정읍 농산물의 특별한의 변신…샘샘, ‘논두렁 시음회’ 개최

[뉴스스텝] 유한회사 샘샘은 지난 19일 정읍시 정우면에 위치한 ‘카페 샘샘’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디저트를 공개하는 ‘논두렁 시음회’가 열렸다.

이번 시음회는 샘샘이 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의 ‘액션그룹 리빙랩 실증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시작됐다.

이를 통해 단풍미인쌀로 만든 아이스크림 ‘너는 참 밥맛이야’와 지역 한우와 밀을 활용한 불고기 베이크 ‘소 잃고 베이크’를 새롭게 개발해 선보였다.

시음회는 지역 주민과 연령별·세대별 내방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월 한 달 동안 현장 시음회와 카페 방문객 시음을 병행하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본 메뉴 출시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샘샘은 지난 4월 정우면 샘골농협의 오래된 창고를 리모델링해 디저트 카페 ‘카페 샘샘’을 조성한 바 있다.

지역 농산물인 단풍미인쌀, 우리밀, 정우막걸리 등을 활용한 독창적인 메뉴로 농가소득 확대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활력사업은 농식품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자원과 민간 조직을 활용해 창의적인 농촌 활성화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샘샘 외에도 장금이(귀리선식), 두손푸드(영양노유식), 둥지쌍화탕(쌍화), 콩사랑(낫토) 등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사업을 추진했다.

신활력플러스추진단 관계자는 “정읍의 우수한 농산물과 지역조직이 협력해 성공적인 모델을 구축했다”며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