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설 명절 정상영업 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0:25:15
  • -
  • +
  • 인쇄
10만원 이상 기부자 중 30명에게 5천원 상당 기프티콘 증정
▲ 홍보 이미지

[뉴스스텝] 공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설 명절 정상 영업합니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고향사랑e음(온라인) ▲민간 플랫폼(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앱) ▲전국 NH농협(오프라인)을 통해 공주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시는 10만 원 이상 기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배달의 민족)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2월 7일 공주시청 누리집의 고향사랑기부제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어디에나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와 기부액의 30% 범위 내에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기부금은 공주시의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사용된다.

장순미 인구정책과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공주시 발전에 함께 힘을 보태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