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수학체험센터, 어린이날 특집‘슬기로운 5린2 생활’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0:25:56
  • -
  • +
  • 인쇄
수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수학 체험 행사
▲ 경산수학체험센터, 어린이날 특집‘슬기로운 5린2 생활’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는 5월 4일에 어린이날 특집 프로그램 '슬기로운 5린2 생활'을 운영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2,0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수학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서는 ▲방탈출 운동회 ▲매니폴드 종이접기 ▲디지털 미로 퍼즐 ▲큐브아트 ▲우리 가족이 살고 싶은 집과 도시 건설하기 ▲사생대회 등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15가지의 일반 체험 부스와 ▲인생네컷 ▲달고나 ▲도형팽이 만들기 등 5가지의 특별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특히 어른과 아이가 함께 몸으로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부스와 VRWARE CUBE를 활용한 양궁, 볼링, 박터뜨기 등 실내 스포츠게임도 함께 운영하여 온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경북메이커발명교사연구회는 자체 제작한 “인생네컷”사진기를 설치하여 1,000여명 관람객들의 인생 사진을 찍어주었으며, 경산제일고등학교 보건간호학과 학생들은 의료 부스를 설치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혈당검사 등 간단한 의료 검사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무판에 수학과 관련된 그림을 그렸는데 제 작품이 꼭 벽에 걸렸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으며, 한 학부모는 “어린이날 행사이지만 부모님을 위한 활동도 준비되어 있어서 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라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모태화 센터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수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남양주시 다산2동, ‘우리동네 지키기’ 민·관·경 합동 순찰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다산2동과 다산2지구대가 ‘우리동네 지키기’ 민·관·경 합동 순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순찰은 연말연시 각종 모임 증가와 야간활동 확대로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치안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순찰에는 남양주남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장을 비롯해, 다산2지구대, 다산2동 주민센터 직원

(사)평택애향회, 사랑의 건강 상품권과 에어프라이어 등 물품 기부

[뉴스스텝] 사단법인 평택애향회는 지난 22일, 지역 내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MRI 촬영권, 에어프라이어, 쌀, 라면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평택애향회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로, 의료와 복지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성호 회장은 “조기 진단이 중요한 만큼 이번 기부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