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4년 정보화농업 활성화 교육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0:20:25
  • -
  • +
  • 인쇄
온라인 대형유통망 입점과 판매개시까지 가능한 실무교육
▲ 사천시청

[뉴스스텝] 사천시는 4월 17일까지 농업인들에게 온라인 시장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주는 전자상거래 전문교육인 ‘2024년 정보화농업 활성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기, 2기로 나눠 각각 4일씩 진행되는데, 1일차는 이론교육, 2~4일차는 농가 맞춤형 일대일 현장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온라인 직거래시장 진출 시 필요서류, 운영사항, 마케팅 방향성 등을 제시하는 실용적인 내용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1기수당 8농가로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에 관심있는 사천시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경영수출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 신청하면 된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권상현 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농가가 온라인 시장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는 실용적 교육을 확대하는 등 농업인들이 다양한 판매 경로를 통해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