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케이블카, 호국보훈의 달 맞이 케이블카 탑승권 600매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0:20:42
  • -
  • +
  • 인쇄
대한상이군경회에 1천2백만 원 상당 탑승권 전달…순국선열의 희생 기려
▲ 하동케이블카, 호국보훈의 달 맞이 케이블카 탑승권 600매 기부

[뉴스스텝] 하동케이블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대한상이군경회(경남지부)에 1천2백만 원 상당의 케이블카 탑승권 600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이군경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이 상부상조하여 자활 능력을 배양하고 국가 발전 및 국제평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이번 탑승권 기부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자 진행됐으며, 국내 관광산업의 침체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기꺼이 기부에 동참한 데에 의의가 있다.

하동케이블카는 2022년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케이블카 탑승권 2천 매 기부를 시작으로 여러 방면에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블카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과 그의 가족들이 하동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시고 짧게나마 마음에 휴식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4월 22일 개장한 하동케이블카는 남해에서 가장 높은 금오산(해발 849m)에 위치하여 왕복 5.6km의 선로를 통해 시간당 1200명, 하루 최대 9800명을 수용할 수 있어 대기 없이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하동케이블카 인근에는 아시아 최장 짚와이어, 금오산 정상 스카이워크, 하동미라클(솔섬), 레일바이크 등 많은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