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청렴한 부여, 신뢰받는 경로당! 보조금 교육으로 투명성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0:20:17
  • -
  • +
  • 인쇄
▲ 청렴한 부여, 신뢰받는 경로당! 보조금 교육으로 투명성 강화

[뉴스스텝] 부여군 은산면은 지난 14일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 은산면분회경로당 회의실에서 관내 31개소 경로당 임원진을 대상으로 경로당 운영 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에 매년 지원되는 운영비, 냉․난방비 등 보조금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믿고 신뢰하는 청렴한 경로당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항목별 집행기준과 정산 방법, △집행 시 유의사항, △부적정 집행 사례 등 경로당 보조금 운영에 대한 질의응답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정부 지침이 변경되어 냉․난방비 집행잔액을 부식비로 사용할 수 있음을 안내하며, 부식비 사용을 위해 냉․난방비를 과도하게 절감하여 경로당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사회적 신망과 경험이 많은 어르신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2년부터 위촉한 지역봉사지도원 활동에 대해 안내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성복 은산면장은 “이번 교육이 보조금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이 어르신 화합의 장,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ㅇ‘올해의 SNS’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신뢰 형성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60%)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창원특례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공사 진행 박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월영동에 위치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올해 12월 준공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원의 이용 환경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 전반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에는 총 7억 원(특별교부세 4억 원, 시비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연못 전망데크 설치 △수질정

무주군 사랑의 열매 봉사단, 불우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무주군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 봉사단원들이 지난 무주군청을 찾아 성금 2백만 원과 ‘사랑의 열매 저금통’ 15개를 기탁했다.임미화 단장은 “매년 봉사단원들이 마음과 정성을 모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무주, 행복한 군민을 위해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무주군 사랑의 열매봉사단은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복지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