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동 밀착형 방문 건강관리로 건강 위험신호 조기 발견 “어지럽고 눈이 감겨요..”뇌경색 골든타임을 지키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0:10:14
  • -
  • +
  • 인쇄
▲ 동 밀착형 방문 건강관리로 건강 위험신호 조기 발견

[뉴스스텝] 부산 남구 “동 밀착형 방문 건강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의 뇌경색 전조증상을 알아채어 골든타임(3시간) 내 조속한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용호3동 담당 방문 건강 간호사는 지난 6월 최 모씨(77세, 여) 가정을 방문하여 폭염 대비 건강관리 교육과 및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관리를 실시했다.

담당 간호사와 대화 중 최 모씨는 어지러움과 두통을 호소하며 눈을 감는 등 뇌졸중 전조증상을 보였다.

이에 보호자에게 병원 이송이 시급함을 알리며 즉시 병원 진료를 보도록 조치했다. 해당 주민은 인근 병원에 이송되어 뇌경색 진단 후 약물치료를 받고 현재 후유증 없이 일상생활로 복귀했다.

해당 주민 보호자는“방문간호사 선생님의 빠른 대처로 인해 어머니가 후유증 없이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어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구보건소는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하고 있다. 가정방문을 통해 기초 건강 조사 및 교육을 하며, 경로당을 방문하여 낙상 예방 교육, 심뇌혈관질환 관리 교육, 폭염 대비 교육 등 다양한 건강교육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북구보건소, 어린이건강안전체험관 운영 및 신청 안내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어린이의 건강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어린이건강안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건강과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는 체험중심의 맞춤형 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체험관은 안전교육 강사 및 간호 인력 등이 상주해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개인 관람 및 체험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를 위한 단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총 4개 주제로 조성된 어

포항시, 장애인거주시설 현장 목소리 듣는다 … 제도 개선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0일 장애인 거주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고 정책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장애인거주시설협회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포항시 관내 장애인거주시설협회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거주시설 운영 과정에서 겪는 주요 현안과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이날 자리에서는 2026년 장애인거주시설 운영 관련 개정(안), 거주시설 차량 지원 개

전남도·한국공항공사·전남관광재단, 여행업계 지원 맞손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1일 한국공항공사, 전남관광재단과 함께 무안국제공항과 연계한 여행업계 지원 및 전남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했다.협약은 무안공항 운항 중단 장기화로 어려운 지역 여행업계의 부담을 완화하고, 불확실한 공항 운영 여건에서도 관광수요 회복을 위한 실질적 대응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방공항 국제노선을 활용한 여행사 인센티브 공동 운영 관광상품 개발 및 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