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자조모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0:30:29
  • -
  • +
  • 인쇄
하하호호, 만나면 좋은친구! 자조모임으로 어르신의 일상에 행복을 전달합니다!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자조모임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는 김제노인복지센터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1권역 (서북권 지역) 1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자조모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조모임이란 이웃과의 관계 단절로 정서적 우울감 및 외로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모임을 구성해 사회적 관계망 회복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춰 7개 지역별 소그룹 형태로 ▲압화로 꾸미는 자화상 그리기, ▲자개소품 만들기, ▲밥그릇 컬링 신체활동, ▲색돌 수경재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이번 ‘하하호호 만나면 좋은 친구’ 1회기 자조모임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동네에 사람이 없어서 허전했는데 여기서 사람들도 만나고 웃기도 하고 만들기도 해서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제공하는 자조모임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에 행복을 전달하여 삶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평군 북면 적목교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부

[뉴스스텝] 가평군 북면 적목교회 이순직 목사는 최근 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적목교회는 매년 성금, 후원물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0월 24~25일 열린 북면 어울림 장터에 참여해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의 뜻을 전했다.이순직 목사와 교인 일동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두천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생연2동 경로당에 콩나물 25박스 기부

[뉴스스텝] 동두천시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9일 생연2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콩나물 25박스를 기부했다.협회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평소 지역 내 각종 나눔 행사와 복지 지원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백경애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간다는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활동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부천시, 시민 응대력 향상 위한 사회복무요원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9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시 소속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친절 및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 산하기관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의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약 250명이 참여했다.교육은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친절한 민원 응대 요령, 문제 상황별 효과적인 대응 방법, 상황 맞춤형 소통 기법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