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자립준비청년에 도움의 손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0:25:47
  • -
  • +
  • 인쇄
홀로서기 응원“함께라서 행복해요”
▲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자립준비청년에 도움의 손길

[뉴스스텝] 군산시는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주관으로 관내 보육원, 그룹 홈, 쉼터에서 보호가 종료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안정된 자립을 위해 자립 역량강화교육 등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2024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은 ‘2024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 시 · 군 자원봉사 공모(지속)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관내 보육원, 그룹홈, 쉼터에서 자립하여 사회로 진출하는 청년들에게 스스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주게 된다.

27일에는 마음모아봉사단 재능나눔 봉사자들과 자립준비청년 20여 명이 첫 소통의 시간으로 화분심기를 활용한 원예심리치료 및 멘토링을 진행했다.

앞으로는 봉사단과 정리수납전문가가 자립청년의 집을 방문하여 일상생활교육(쓰레기 분리수거, 세탁법, 정리수납방법, 청소방법 등) 및 집밥만들기 체험 등9월까지 총 9회기로 자립준비 청년의 홀로서기를 도울 예정이다.

황진 이사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나눔 실천과 자립청년들의 올바른 사회진출을 목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홀로 견디지 않도록 귀 기울이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멘토링 활동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채은영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이 성인이 된다는 것을 두려움보단 설렘으로 마주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발전산업의 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논의를 위한 두 협의체 본격 가동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9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및'발전산업 정의로운 전환 협의체'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두 협의체에서 발전산업 분야 안전 강화 및 석탄발전 폐지에 따른 에너지전환 등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는 '고 김충현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