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市부 ‘최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0:20:24
  • -
  • +
  • 인쇄
충청남도 15개 시군대상, 3개영역, 12개평가지표 분석 결과 1위
▲ 계룡시청

[뉴스스텝] 계룡시가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평가’에서 市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사회서비스이용권 등 수요자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충남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평가는 ▴사업관리 ▴제공인력 관리 ▴제공기관 관리 등 3개 영역, 12개 지표에 대한 분석·평가가 진행됐다.

시는 지역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기관 관리, 사회서비스 예산 집행,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 제고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응우 시장은 “지역 특성과 시민의 수요에 맞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최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의 적극적인 발굴을 통해 수준 높은 사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암환자 및 뇌혈관질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통합재활서비스 등 3억 7000만 원 상당의 사회서비스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 상권에 활기 불어넣다, ‘우리 동네가 달라졌다’

[뉴스스텝] ‘골목상권 종합지원 전담창구’인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재단은 2019년 12월 전북 최초로 설립됐으며, 올해에는 11개 주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구도심상권 살리기에 나섰다.현재 재단이 진행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운영 및 지원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실시간 판매 방송(라이브커머스) 지원

전남자치경찰위, 노쇼 사기 주의보 발령

[뉴스스텝]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음식점·숙박업·병원·학원·배달 등에서 예약 후 나타나지 않거나 다른 물품을 추가로 대신 주문케 하는 수법의 ‘노쇼(No-Show) 사기’ 피해가 잇따름에 따라, ‘노쇼 사기 주의보’를 발령했다.노쇼 사기란 업소 등에 예약을 가장해 실제로 나타나지 않거나 이를 악용해 금전적·운영상 피해를 입히는 행위다.이는 단순한 약속 불이행으로 끝나지 않고, 업주는 음식·재료·인건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6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했다.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서로를 격려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르고,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