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행복센터 동화 구연 지도사반, 어린이 동화 구연대회 휩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0:20:30
  • -
  • +
  • 인쇄
동화 구연 지도사반 김광수 씨 대상 수상
▲ 강화군 행복센터 동화 구연 지도사반, 어린이 동화 구연대회 휩쓸다

[뉴스스텝] 강화군 행복센터는 지난 24일,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제28회 어른이 어린이에게 들려주는 동화구연대회'에서 센터의 동화 구연 지도사반 수강생 김광수 씨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색동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날 대회에서 행복센터 동화 구연 지도사반의 김광수 씨가 영광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오종만씨와 이복흥씨는 각각 은상과 동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색동회는 한국 아동문학의 선구자인 소파 방정환 선생을 중심으로 설립된 단체로,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날을 제정하고 다양한 어린이 관련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행복센터 남성 수강생이 처음으로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여성 수강생의 참여가 주를 이루었던 동화 구연 지도사반에서 남성 수강생이 참여뿐만 아니라 대상을 수상한 것은 처음 있는 사례이다.

황순길 센터장은 “많은 사람이 있는 어려운 무대에서 용기 있는 도전을 보여준 참가자 모두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강화군 행복센터 동화 구연 지도사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동화 구연 지도사 자격증반은 필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필기 및 실기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현재 행복센터는 상반기에 동화구연지도사 3급 과정, 하반기에 동화구연지도사 2급 과정(3급 취득자 대상)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행복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교육지원청, 2025년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예천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 15시에 예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예천교육지원청 전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교육부 주관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2026년부터 전국 모든 학교에 전면 시행 예정인‘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에 대비하기 위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기본 방향과 교육지원청의 역할 및 단위학교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생

나주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 성료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9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성장하는 아이의 뇌 발달 과정과 자기조절능력 향상 방안, 불안 등 부정적 감정과 행동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강의에 나선 김경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국립나주병원)는 이날 강좌에서 ‘뇌과

달성군립도서관,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립도서관은 지난 30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2025 달성, 시로 물들이다(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이 대회는 달성군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으며, 2022년부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 장르인 ‘디카시’가 도입됐다. ‘디카시’는 사진과 시가 결합된 형태로, 시각적 요소와 문학적 요소가 독특하게 조화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