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사경, 약국 의약품 관리 실태 집중단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0:20:10
  • -
  • +
  • 인쇄
도내 대형약국 중점대상 11. 13. ~ 12. 1.(3주간) 단속실시
▲ 전북도청사

[뉴스스텝] 전북도 특별사법경찰과는 의약품 품질관리 및 판매 질서 유지 등을 위해 도내 약국에 대해 11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 3주간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환절기 등 다가오는 겨울철 의약품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단속 대상은 도내 대형약국 중심으로 50여 개소이다.

약국에서는 약사가 의약품을 직접 조제‧판매해야 하며, 보건위생상 위해가 없도록 적정 보관‧관리하고, 특정 의약품이나 질병 관련 표시‧광고 등에서도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 △유효기간(사용기간) 경과 의약품 판매 목적 저장‧진열 △특정 질환 전문성 표시‧광고 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약사법'에 의거,‘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행위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유효기간(사용기간) 경과 의약품 판매 목적 저장‧진열, 특정 의약품‧질병 표시‧광고’위반행위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윤동욱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의약품의 품질 및 판매질서 관리상의 문제점을 사전 차단해 도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행복놀이터 성료

[뉴스스텝]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일, 여주시 청소년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행복놀이터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년 여주오곡나루축제 기간 중 청소년의 문화 참여 확대를 위해 특별 기획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 활동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가득 채워졌다.축제는 청소년 주도 활동의 장이었다. 여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너울’, 청소년운영위원

밀양시, 수도권 기업 대상 2025년 밀양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수도권 기업인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밀양시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안병구 밀양시장, 박상웅 국회의원,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부산대학교 최재원 총장, 조문수 중견기업연합회 수석부회장, 주보원 밀양상공회의소 회장, 주요 산업별 조합 이사장, 재경경남도민회 지역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