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금리 1%’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0:25:35
  • -
  • +
  • 인쇄
전남도, 19일까지…운영자금 상환 한시 연장·신용심사 추가
▲ 관광진흥기금 사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관광 업계의 경영안정을 돕고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관광진흥기금의 운영자금 상환을 한시 연장하고 신용심사를 추가하는 등 지원 문턱을 낮춰 2024년 하반기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관광진흥기금 융자 대상은 관광숙박업과 관광펜션업, 야영장업과 한옥체험업, 여행업 등 민간 관광사업체의 시설 확충 및 운영 자금이다.

하반기 융자 규모는 50억 원으로, 대출금리는 자체 최저금리인 1.0%다. 상반기에는 68억 원을 지원했다.

융자 한도는 대상 업종과 용도에 따라 1억 원에서 최대 30억 원이다.

상환 조건은 개보수는 2년 거치 3년, 증축은 3년 거치 4년, 신축은 4년 거치 7년 균분상환이다.

특히 하반기 융자부터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관광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운영자금 상환 기간을 한시적으로 2년 연장하고, 융자 조건도 기존 담보심사에서 신용심사를 추가했다.

2024년 하반기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 사업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사업체 소재지 시군 관광부서에 우편이나 직접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와 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순선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관광업계 경영난을 해소하고, 기금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21년부터 관광진흥기금 융자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3년간 개최되는 2024부터 2026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성공적 추진, 우수한 관광숙박시설 등 관광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관광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13년부터 관광진흥기금 634억여 원을 조성해 현재까지 141개 업체에 502억 원을 지원, 관광업계에 큰 도움이 되고 있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예술의전당, 2026년 1월 개관… 동탄에 ‘최첨단 문화 랜드마크’ 탄생

[뉴스스텝]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는 동탄2신도시 자라뫼공원에 위치한 화성예술의전당이 약 3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내년 1월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최첨단 공연 인프라를 갖춘 이번 시설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수준 높은 예술과 공연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화성예술의전당은 연면적 13,766㎡ 규모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1,450석 규모의 대공연장(동탄아트홀)과 약

고성군, 베스트셀러 원작 뮤지컬 ‘알사탕’ 무료 공연 개최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아동문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상’ 수상 작가 백희나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 '알사탕'을 오는 12월 13일 11시, 17시(총 2회) 고성군문화복지센터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적 추억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뮤지컬 '알사탕'은 출간 이후 꾸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재부 예산실장 만나 10조 시대 맞이한 강원 국비 증액 총력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1월 24일 유병서 기획재정부 예산실장과 면담을 갖고, 주요 현안사업의 국비 증액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 이날 면담은 국회 심의 마지막 단계인 예산결산 조정소위 심의를 대비하기 위한 자리로 김 지사는 미래산업 육성, SOC 확충,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10개 사업 228억 원 추가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미래산업은 7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