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베스트셀러 원작 뮤지컬 ‘알사탕’ 무료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9:55:03
  • -
  • +
  • 인쇄
▲ 강원도 고성군청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아동문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상’ 수상 작가 백희나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 '알사탕'을 오는 12월 13일 11시, 17시(총 2회) 고성군문화복지센터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적 추억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뮤지컬 '알사탕'은 출간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베스트셀러 그림책을 무대화한 작품으로, 3년 연속 판매랭킹 1위, 관객평점 9.9점을 기록한 대표 가족 뮤지컬이다. 원작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그대로 담아내면서도 판타지적 상상력, 섬세한 드라마, 무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연출 효과가 조화를 이루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작품은 말을 잘 건네지 못하던 아이 ‘동동이’가 문방구에서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신비한 알사탕 한 봉지를 사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알사탕을 하나씩 먹을 때마다 주변 사람들의 속마음을 듣게 된 동동이는 그동안 알지 못했던 감정과 따뜻한 마음을 발견하며 성장해 나간다. 이러한 여정은 어린이는 물론 성인 관객에게도 공감과 위로를 전달한다.

공연에서는 원작 속 장면을 실감나게 구현한 무대효과가 돋보일 예정이다. 문방구 할아버지가 선보이는 마술·저글링·대형 비눗방울 쇼, ‘아빠의 잔소리’와 ‘사랑해’ 장면 등을 조명과 영상으로 표현한 연출은 공연의 재미와 감동을 더욱 높인다.

그동안 고성군은 어린이를 위한 공연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으나, 전국적으로 검증된 유명 공연을 초청해 무료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군은 이번 공연을 통해 수도권 중심의 우수 공연 콘텐츠를 지역에 제공함으로써 문화격차 해소와 아동·가족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 '알사탕'은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용기를, 어른들에게는 잊고 있던 따뜻한 감정을 일깨워주는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공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군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더 많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관련 공모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우선 예약을 받는다. 사전 예약은 12월 1일부터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며, 1인당 4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