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무장애도시 상봉동위원회, 주거약자 주택 편의시설 설치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0:25:33
  • -
  • +
  • 인쇄
거동불편 저소득 독거노인 출입구 경사로와 전등리모컨 설치
▲ 진주시 무장애도시 상봉동위원회, 주거약자 주택 편의시설 설치 봉사

[뉴스스텝] 진주시 무장애도시 상봉동위원회는 지난 7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노인가구를 위해 출입구 경사로와 전등리모컨 설치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월 저소득 독거노인 핸드레일과 전등리모컨 설치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실시한 이번 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구에 주택편의시설을 설치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했다.

옥순욱 위원장은 “작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어르신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 모두가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변을 살피고 지원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은영 상봉동장은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해 바쁜 시간을 내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무장애도시 상봉동위원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다 함께 살기 좋은 행복한 상봉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