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 ‘우리동네 행복마을 가꾸기사업’ 봄맞이 꽃심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0:30:20
  • -
  • +
  • 인쇄
▲ ‘우리동네 행복마을 가꾸기사업’ 봄맞이 꽃심기

[뉴스스텝] 고창군노인복지관이 ‘우리동네 행복마을 가꾸기’ 일환으로 봄맞이 꽃심기를 진행했다.

흥덕면 송이마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 9명이 노란 팬지꽃 100본을 심어 꽃밭을 만들었다.

‘우리동네 행복마을 가꾸기’는 해당마을에 거주하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우선 선발한 후 마을클린하우스(분리배출시설)에 배치하고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하는 등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 마을주민회의 등을 찾아가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를 안내하고, 생활쓰레기 배출 취약지를 순찰하는 등 마을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여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고창군노인복지관 관장 해봉스님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과 연계한 마을클린하우스 운영을 통해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삶의 행복을 느끼고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노사한마음 다짐 가족의 밤 행사 성료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12일 리첸시아에서 관내 기업인과 근로자, 가족들이 함께하는 2025년 홍성군 노사한마음 다짐 가족의 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노사한마음 다짐 가족의 밤은 홍성군 기업인협의회(회장 장보근)가 주관하고 홍성군이 후원하는 행사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업인과 근로자 및 가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간 소통을 통한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1부 행사는 개회

생활폐기물 활용한 다양한 작품 한자리에 모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새활용센터에서 ‘2025년 새활용 아이디어(작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연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 새활용 산업육성과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8월 세종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최종 심사를 거쳐 모두 13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수상작 전시는 2026년 1월 31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누구나 자유롭게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 함께 웃는 날&성과보고회' 행사 개최

[뉴스스텝]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025 함께웃는날 & 성과보고회’를 개최하며 한 해 동안 추진한 장애가족 지원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했다.10일 열린 이날 행사는 로뎀 중주단과 쿵덕쿵덕 난타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제천장애인부모연대 심명숙 회장의 개회 선언과 김순애 센터장의 내빈 소개가 이어졌다. 이어 센터의 연간 성과가 영상으로 상영된 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제천시장 표창은 (사)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