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삼장면 주민자치회, '삼장TV' 유튜브 채널 개설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0:25:37
  • -
  • +
  • 인쇄
유튜브 활용 삼장면 적극 홍보
▲ 산청군 삼장면 주민자치회, '삼장TV' 유튜브 채널 개설 교육

[뉴스스텝] 산청군 삼장면 주민자치회는 ‘삼장TV(가칭)’ 유튜브 채널 개설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7일까지 삼장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영상 촬영·편집 등 이론교육과 카메라, 짐벌, 드론 등 촬영장비 사용법에 대한 현장실습이 이뤄졌다.

삼장면 주민자치회가 추진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개설사업은 주민참여예산 군민주도형 사업이다.

주민자치회는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활용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 홍보를 비롯해 관광지, 지역행사 및 축제, 행정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장면은 유튜브 채널이 운영되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소멸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세원 삼장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에서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어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삼장면 홍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춘자 삼장면장은 “삼장TV(가칭) 유튜브 채널이 관광객 유입, 농가소득 증대, 농촌인구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