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주재현 의원, “도시개발사업 추진 중인 죽림1지구에 생각체험놀이터 조성되어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0:25:28
  • -
  • +
  • 인쇄
앞으로 조성될 죽림1지구와 소제지구, 더 나아가 율촌 택지개발까지, 개발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아동친화도시 조성
▲ 여수시의회 주재현 의원

[뉴스스텝] 여수시에 아동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터’가 보다 많아야 한다는 제안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주재현 의원은 3월 15일 제235회 임시회(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앞으로 조성될 택지개발 지구에 ‘체험형 놀이공간’ 조성이 중요하다는 주장을 펼쳤다.

주 의원은 “지난 2017년 5월, 아동과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여수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며 “여성가족과의 적극행정과 유관기관들의 합심으로 2023년 9월 19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고 그 의미를 더했다.

이어 소호동에 있는 ‘동동공원 아이나래 놀이터’가 2019년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서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된 사실을 밝히며 “여수시가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들이 뛰어놀 수 있는 정주여건을 잘 조성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다.

또한 “무장애놀이터 기능을 겸비한 여문공원 ‘제2호 아이나래 놀이터’의 경우 물놀이 시설과 데크 쉼터까지 갖춰 ‘체험형 놀이터’로 발전했다”며 “1개소당 일평균 200명이 이용하고 주말에는 600여 명의 이용객이 방문하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여수시에 아동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터’가 보다 많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도시개발사업이 추진 중인 죽림1지구에 생각키움 체험놀이터가 반드시 조성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주 의원에 따르면 전남개발공사가 개발하는 죽림1지구는 ‘구역 및 개발계획’과 ‘실시 계획이’ 완료된 상태이나,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공간이 반영되어 있지 않고 2개의 소규모 놀이터만이 예정되어 있을 뿐이다.

이에 “택지가 개발되어 분양될 때 가장 많이 이주하는 사람들은 신혼부부와 3040세대일 것이며 이들이 아동들을 양육하는 주 세대”라는 이유를 들며 “아동들의 체험형 놀이터는 이주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재현 의원은 “앞으로 조성될 죽림1지구와 소제지구, 더 나아가 율촌 택지개발까지, 개발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아동친화도시 조성이다”고 말하며 “아동친화도시에 걸맞은 체험형 놀이공간 조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달라”고 당부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지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2년 연속 2등급 쾌거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획득하며, 기초시의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청렴 성과를 거뒀다.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60점) 청렴노력도(40점)를 종합해 산정된다. 전화 및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직무관계자, 전문가

충남사회서비스원,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남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실은 12월 10일 충청남도의회 101호에서 ‘충청남도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정책연구실에서 진행한 기본과제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자체 자치법규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집담회에는 신순옥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옥 원장, 송미영 정책연구실장, 맹준호 연구위원, 정덕진 사회보장연구팀장,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5,173억 원 가압류 인용 '쾌거'… 검찰 추징액 넘어서

[뉴스스텝]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일당들을 상대로 제기한 가압류 신청에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액을 뛰어넘는 5,173억 원의 인용 결정을 이끌어냈다.시는 23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까지 법원으로부터 총 5,173억 원 규모의 가압류 인용 결정을 받았다”며 “이는 검찰이 형사재판에서 청구했던 추징보전액(4,456억 원)보다 71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라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성남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