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업인 수당 지원사업 추가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0:20:25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2023년도 농업인 수당 추가 지원을 위해 2023년 8월 28일부터 추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추가 신청 대상은 사업요건을 충족하지만 고령, 장기 출타 등으로 기존에 신청하지 못한 농업 경영주이며, 신청서 및 증빙 서류 등을 구비해 해당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요건은 2020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도내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 경영주이며,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과 배우자,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인 자 등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수당은 가구별 연 70만 원으로 평창군에서 사용가능한 평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평창군은 지난 3월부터 사업 신청을 접수 받아 총 5,067명의 농업 경영주를 최종 선정하여 35억 4천만 원의 수당을 지급했다.

허목성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지역 농가의 소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자격을 갖춘 농업인의 신청 누락이 발생 되지 않도록 사업 신청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통편 지원… 어촌 일손난 해소 ‘총력’

[뉴스스텝] 포항시는 31일 2025년도 수산물 가공업 분야에 투입될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버스를 지원했다.올해 포항시 가공업 분야에 투입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총 434명으로, 국적별로는 베트남 399명, 필리핀 22명, 캄보디아 7명, 중국 6명이다. 근로자들은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입국해 비자 체류기간에 따라 90일에서 5개월 동안 86개 과메기·오징어 건조업체에서

광명시 광명2동, 주민 화합의 장‘제8회 한마당 축제’열어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2동 축제위원회는 지난 1일 개봉교 아래 목감천 일대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올해 축제는 ‘감성 흐르고 축제 피어나다’를 주제로 공연 한마당, 체험 한마당,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교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공연 한마당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무대를 비롯해 광명시민오케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 등 주요 현안 건의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2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와 강원도 주요 현안 해결을 건의했다.이번 협의회에는 송언석 원내대표와 김도읍 정책위의장, 박형수예결위 간사를 비롯해 도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 의원과 국민의힘 주요 당직자, 서울·인천·경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