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토마토축제 명품 토마토 안방에서 공영쇼핑으로 구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0:30:04
  • -
  • +
  • 인쇄
화천군, 토마토축제장에서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
▲ 지난해 화천토마토축제장에서 진행된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

[뉴스스텝] 화천군이 2023 화천토마토축제 기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화천 토마토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군은 화천토마토축제 이틀째인 내달 4일, 두 차례에 걸쳐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차 방송은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60분 간 이어진다.

판매 품목은 ‘검은 보석’이라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로, 판매물량은 2㎏ 들이 1,500상자다.

판매가격은 한 상자 당 13,900원(변동 가능)으로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에 비해 저렴하다.

2차 방송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찰토마토 5㎏ 들이 500상자가 판매된다.

판매가격은 한 상자 당 2만900원(변동 가능)선으로, 역시 시중가 대비 저렴하게 신선한 토마토를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쿠폰까지 준비돼 더욱 부담 없이 화천산 토마토를 맛볼 수 있다.

물품 배송은 8월7일부터 10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택배비는 전액 화천군이 부담한다.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토마토 판매 뿐 아니라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의 모습까지 전국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축제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군은 공영쇼핑 이외에도 축제장 내 다양한 품목의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한다.

푸드․판매존에서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된다.

토마토 영농조합법인 판매장에서는 토마토와 토마토즙, 토마토잼 등을 판매한다.

‘우리 마을 장터’에서는 사내면 농업인들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토마토 푸드 코너에서는 토마토 레몬에이드, 토마토 꼬치, 샌드위치 등 토마토로 만들어진 간단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열린 화천토마토축제에서는 사흘 간 총 1억1,063만원 상당의 토마토와 농산물, 가공식품이 현장에서 판매된 바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일교차가 큰 화악산 일대에서 생산되는 화천산 토마토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매년 축제장에서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축제장에서 맛좋고, 몸에 좋은 신선한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자신 있게 추천 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