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보건소, '북평오일장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0 10:25:15
  • -
  • +
  • 인쇄
찾아가는 기초 건강 상담으로 시민의 만족도 높아
▲ 동해시보건소, '북평오일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동해시가 북평오일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월 직접 찾아가는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한 동해시보건소 사업 활성화 방안으로 ‘대사증후군 관리, 금연지원, 자살예방, 고혈압·당뇨, 치매 예방’등의 주요 사업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대사증후군 기초 건강 검사 및 상담, 흡연자를 위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연 실천을 유도,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으로 자살 위험이 없는 안전한 보건 환경 조성 등을 목표로 홍보 캠페인을 적극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올해 동해시보건소가 시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좀 더 많은 교육 및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하여,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내 건강 인식 고취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청,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휩쓸다!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1월 8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대전 대표로 참가한 학생 3명이 모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 중등부문에서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한리안 학생이 금상(교육부장관상), 대전제일고등학교 최원진 학생이 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초등부문에서는 대전대화초등학교 나탈리 학생이 동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중구,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간 추진된 연구용역의 결과를 공유하고, 중구의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류규하 구청장과 부구청장, 구의원, 외부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구민과 함께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는 올해 7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관내 9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양성평등 실현,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실시된 사업으로, 지자체와 주민을 연결해주는 이장단을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지역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조화롭게 실현되는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