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소통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0:30:38
  • -
  • +
  • 인쇄
미래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 특강 진행
▲ 파주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가 지난 13일 파주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대표와 파주시청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참여와 협력을 통한 자율적인 학부모 소통 문화를 조성하고, 파주시와 학부모 간 유기적인 소통 체계를 형성하여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뜻을 모으는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는 ▲파주시 교육지원사업 설명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 및 미래교육 특강 ▲학부모 간 자율 소통 및 정보 공유 ▲교육발전위원회 선출 등으로 구성되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관심 속에 진행됐다.

특히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에 대한 강의는 미래교육의 방향성과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의 핵심 가치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 교육발전위원회가 선출되며 학부모들의 의견이 파주시 교육 정책에 보다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통로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이기가 쉽지 않은데, 기회를 마련해주신 파주시에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를 키우는 같은 입장 아래, 서로에게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자리는 학부모들이 교육 현안에 대해 함께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 파주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