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동강사진박물관 상반기 사진 아카데미 종료 및 수료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5 10:20:44
  • -
  • +
  • 인쇄
▲ 영월 동강사진박물관 상반기 사진 아카데미 종료 및 수료전시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국내 최초 공립 사진 전문박물관인 동강사진박물관에서는 2023년 상반기 사진 아카데미 강좌를 종료하고 수료 전시를 개최 중이다.

동강사진박물관 사진 아카데미는 지난 2016년 개설한 이후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에게 문화 소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립박물관으로서 동강사진박물관의 공영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동강사진박물관 상반기 사진 아카데미는 방송구성작가이자 사진 교육 전문 강사인 허윤정 작가의 지도로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총 6주 과정으로 '스마트폰 사진 기초', '포토그램 기초' 두 강좌를 진행했다.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영월의 곳곳을 사진으로 담으며 촬영 기법을 익히고, 카메라 없이 감광지와 빛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초기 사진 작업인 포토그램을 작업하면서 사진에 대한 이해와 본인의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지난 5월 27일 마지막 수업이 끝나고 수강생들은 수업 시간에 자신들이 직접 찍고 만든 사진과 포토그램을 이용한 엽서, 기념품 등을 모아서 수업 장소인 동강사진박물관 2층 자료실에 전시했고, 본 전시는 6월 중순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동강사진박물관에서 기획하는 동강사진박물관 사진 아카데미는 앞으로 더운 여름을 나고 가을에 접어들면, 새로운 강의로 하반기 일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소득 산정 기준 변경

[뉴스스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26년 1월 1일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소득 산정 기준이 변경된다고 3일 밝혔다.2026년도부터 적용되는 소득 산정 기준은 기존의 ‘가구 단위 건강보험료 기준’에서 대상자와 배우자의 소득·재산 조사를 반영한 ‘소득인정액 기준(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으로 변경돼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번 기준 변경으로 그동안 자녀의 건강보험료가 합산돼 소득 기준을

동두천시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 찾아 현장 격려

[뉴스스텝]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상패동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인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패동장과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방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 진행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3일,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을 진행했다.『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계동 건강 특화사업이다.간호직‧복지직 공무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매월 5~6가정, 총 50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