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가족과 함께하는 ‘동화 속 세상’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8 10:20:26
  • -
  • +
  • 인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그림책 프로그램”
▲ 강원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원주교육문화관은 오는 3월 4일부터 매주 토요일, 미취학 아동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동화 속 세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11시부터 11시 40분까지 운영되며, 책놀이 자원활동가 선생님들과 함께 그림책을 다양한 방법으로 읽는 시간을 갖는다.

미취학 아동(5~7세)을 포함한 15팀의 가족을 대상으로 △1주차 토요일 인형극(담쟁이 자원활동팀) △2·4·5주차 토요일 책놀이(책날개 자원활동팀) △3주차 토요일 북아트(그림책도시 자원활동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동화 속 세상’ 프로그램은 어린이자료실 내 프로그램실에서 운영되며, 당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흥준 관장은 “지루한 주말 온 가족이 도서관으로 나들이 오듯 매주 다양한 그림책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이들이 책과 관련된 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부모님과 창의적인 생각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교육문화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