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4년 국비 확보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0:25:21
  • -
  • +
  • 인쇄
유상범 국회의원과 평창군이 함께하는 예산정책 협의회 개최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4일 국회 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긴밀한 협조체제를 가동키로 했다.

이날 회의는 평창군 2024년도 국비의 원활한 확보와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심재국 평창군수와 국장, 실과소장과 유상범 국회의원, 보좌관, 실무진 등 16여 명이 자리해 관련 내용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평창군은 2024년 국비 건의 사업(9건)과 평창군 현안 사업(6건)에 대해 추진 당위성과 개요, 진행 상황 및 계획 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오늘 논의된 내용들은 모두 평창군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국비 확보와 정부계획 반영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평창군은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4개소,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 정비사업, 공공임대주택 건립, 도시재생, 목조전망대 조성사업 등 총 9가지 국비 사업을 건의했고, 평창 동계스포츠 과학센터 설립, 평창 도시가스 전면 공급, 시가지 전선지중화, 공공수영장 및 공공골프장 조성 등 6가지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추진상황을 공유하며 향후 유상범 의원실과 긴밀한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유상범 의원 측은 “평창이 발전하고 군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사업인 만큼 이들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이 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