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드림스타트, '교과서와 함께 하는 보드게임 여행'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0:20:33
  • -
  • +
  • 인쇄
▲ 파주시청

[뉴스스텝]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9일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교과서와 함께 하는 보드게임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과서와 함께 하는 보드게임 여행’은 컴퓨터 및 온라인 게임 등에 익숙한 아동들이 타인과 대면하는 보드게임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드림스타트 대상 초등학생 아동 36명을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눠 2가지 보드게임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이 아동의 ▲기억력 ▲수리 및 언어 능력 ▲문제해결력 ▲사고력 발달 ▲의사소통·공간지각능력 등의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간단하면서 재밌는 게임을 통해 아동들이 가족 간 친구 간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대와 세대가 함께하는 아동 놀이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사례관리와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