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일일카페‘스타부곡스’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10:25:17
  • -
  • +
  • 인쇄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학교 밖 청소년
▲ 동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일일카페‘스타부곡스’성료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20일 바리스타 자격 취득 및 커피에 관심을 가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북카페에서 ‘스타부곡스드림’ 일일카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강화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식개선 활동을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이날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제조한 음료 및 제빵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시는 지역사회 공헌 행사인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기적인 행사로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경험이 그동안 배워왔던 바리스타 기술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센터를 통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고 전했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이번 스타부곡스 드림 행사로 동해시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인식개선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매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