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수학 수업’을 디자인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0:25:20
  • -
  • +
  • 인쇄
대전수학문화관, 중등 수학교사 대상 데스모스 활용 직무연수 실시
▲ 대전시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수학 수업’을 디자인하다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은 대전수학문화관이 주관하는 '데스모스 활용 중등 수학 수업'직무연수를 6월 29일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실에서 중·고등학교 수학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에 따른 교실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적극적으로 배움에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수학 수업에 대해 고민하는 교사들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연수 주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효과적인 학생 맞춤형 수학 수업 운영을 위한‘데스모스 활용 수학 수업 만들기’로 변화하는 디지털 기반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자 현장 교원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주요 내용은 웹기반 수학 탐구용 소프트웨어인 데스모스를 활용한 수업 설계, 그래프 기능과 스크립트를 활용한 역동적인 학생 활동 구성, 공유 플랫폼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활용한 수업 운영 방법 등으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풍부한 수업사례 제시를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을 구안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하는 한 중학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개념 기반의 탐구형 수업을 설계하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적용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수준의 성취도를 지닌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수학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개별 맞춤형 수업을 통해 모든 학생들의 의미있는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학생 개별 태블릿PC 보급, AI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디지털 기반 교육 환경으로의 급격한 변화 상황에서 이번 연수가 수학교사들의 에듀테크를 활용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수학 수업 운영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를 마련하고 지원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이회영기념관, 초대 부통령 이시영 선생 첫 특별전 개막

[뉴스스텝] 서울시는 초대 부통령 성재省齋 이시영 선생의 생애를 조명하는 특별전 '세 가지 눈물–성재 이시영'을 2026년 3월 1일(3·1절)까지 이회영기념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시영 선생 서거 이후 처음 마련된 기획전으로,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 환국일인 11월 23일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는 을사늑약 체결 120주년과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제국·대한민국임시정부·대

멀리 갈 필요없다…구미, 600대 드론·5천 발 불꽃으로 카운트다운

[뉴스스텝] 구미시는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2025년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6년 병오년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기원한다. 본행사는 밤 11시 30분부터 진행된다.이번 행사는 의식 중심의 정형화된 구성에서 벗어나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시민참여 이벤트와 유튜버 콘텐츠(못박기 배틀 등)로 분위기를 띄우는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 첫 도서 출판 기념회 성료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가 12월 21일, 한 해 동안 작성한 기사를 담은 도서 '우리의 의견은 이렇습니다'의 출판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관내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이번 출판 기념회는 한 해 동안 기자단이 취재하고 집필한 기사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출판한 것을 축하하며, 청소년기자단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