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5일, 초롱 어린이날 한마당큰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0:25:46
  • -
  • +
  • 인쇄
도자기 빚기, 비즈 공예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동요제 열려
▲ 양구군 5일, 초롱 어린이날 한마당큰잔치 개최

[뉴스스텝]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양구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제18회 초롱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이하 한마당 큰잔치)가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열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구군지부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양구지회 주관으로 열리는 한마당 큰잔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한마당 큰잔치는 각종 체험 행사와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제16회 초롱 어린이날 동요제 등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민들에게는 가정의 화목과 사랑을 북돋는 행사로 꾸며진다.

체험 행사로는 도자기 빚기, 삼엽충 그림그리기, 다육식물 심기, 판 비즈 공예, 나무 조립 주사위 만들기, 팔찌 만들기, 짚풀공예, 양말 목공예, 보드게임, 다도 체험, 바람개비만 들기, 그립톡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동요제에는 각 학교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어린이들이 출전해 동요나 캠페인송 등 어린이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를 부르고, 심사를 통해 대상 1팀에는 양구사랑상품권 15만 원, 금상 2팀에는 10만 원, 은상 5팀에는 3만 원, 동상 10팀에는 1만 원 등 시상금과 메달을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마당 큰잔치에는 순금 찾기 이벤트, 다양한 먹거리 부스 등도 운영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