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5일, 초롱 어린이날 한마당큰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0:25:46
  • -
  • +
  • 인쇄
도자기 빚기, 비즈 공예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동요제 열려
▲ 양구군 5일, 초롱 어린이날 한마당큰잔치 개최

[뉴스스텝]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양구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제18회 초롱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이하 한마당 큰잔치)가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열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구군지부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양구지회 주관으로 열리는 한마당 큰잔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한마당 큰잔치는 각종 체험 행사와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제16회 초롱 어린이날 동요제 등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민들에게는 가정의 화목과 사랑을 북돋는 행사로 꾸며진다.

체험 행사로는 도자기 빚기, 삼엽충 그림그리기, 다육식물 심기, 판 비즈 공예, 나무 조립 주사위 만들기, 팔찌 만들기, 짚풀공예, 양말 목공예, 보드게임, 다도 체험, 바람개비만 들기, 그립톡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동요제에는 각 학교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어린이들이 출전해 동요나 캠페인송 등 어린이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를 부르고, 심사를 통해 대상 1팀에는 양구사랑상품권 15만 원, 금상 2팀에는 10만 원, 은상 5팀에는 3만 원, 동상 10팀에는 1만 원 등 시상금과 메달을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마당 큰잔치에는 순금 찾기 이벤트, 다양한 먹거리 부스 등도 운영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