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역사회리더 양성교육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0 10:30:51
  • -
  • +
  • 인쇄
▲ 동해시, 지역사회리더 양성교육 본격 추진

[뉴스스텝] 동해시가 지난 16일 ‘2023년 제2기 동트는 동해대학 입학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리더 양성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동트는 동해대학은 비학위 시민대학으로 1년(2학기) 학사과정이며, 사람-번영-환경-평화와 협력이 조화로운 건강한 지역사회로 실천력 있는 지역사회리더 양성 과정으로 운영된다.

1학기 과정은 3월 23일부터 6월 16일까지, 2학기 과정은 8월 31일부터 11월 24일까지 각각 12주간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전공, 교양, 동아리 활동으로 구분되며, 전공과목은 매주 목요일 ‘SDGs-ESG 상생하는 지구촌 공동체’ 등 24강, 교양과목은 매주 금요일 ‘성숙한 나이듦을 위한 전환의 기술’등 24강으로 구성, 교육과 연계한 동아리 활동도 진행된다.

입학식과 함께 진행된 특강에서는 (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본부장을 역임하신 박인종 교수님을 초청하여‘평생학습과 평생학습도시’라는 주제로 동해시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이해, 성공적인 학습 전략 등 뜨거운 배움의 불씨를 지폈다.

동트는 동해대학은 2023년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원-컨소시엄형 공모사업(교육부)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강특자(강원도를 특별하게 만들어줄 자랑스러운 활동가 양성)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국비 10백만원을 지원받아 총 42백만원의 사업비로 운영된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이번 동트는 동해대학이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 스스로 지역사회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구청 개청...‘사람과 기술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도시’ 도약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5일 동탄구청 대회의실에서 동탄구청 개청식을 열고, 사람 중심의 행정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생활권 중심 행정체계의 본격적인 출범 을 선언했다.이날 개청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배정수 화성특례시 의회 의장, 이준석·전용기 국회의원, 도·시의원, 구청 출범 서포터즈,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동탄구청 개청은 기존 동탄출장소 체제에서 일반구 체제로 전환되는 행정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6년 새해 첫 이사회 및 총회 성료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5일 오후 2시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2026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어 2026년 정기총회를 진행했다.이날 회의는 2026년 새해 첫 회의로, 박주안 사무처장의 전차 회의록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운영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안) 2026년 운영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신규 회원가입(안) 제규정 개정(안) 임원선임(안)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수원특례시의회,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2월 5일,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린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에 참석해 시민과 함께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이날 폐막식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이 함께 참석해 시민 참여로 이어진 나눔의 성과를 공유했다.이번 사랑의 온도탑 캠페인은 연말연시 이웃 돕기를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목표액 10억 원 대비 9억 1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